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인수위 자문위원 권용수 교수…안동시장선거 출사표

권용수 교수 출마에 4자구도 '흔들'

이재포 | 기사입력 2022/04/08 [14:24]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인수위 자문위원 권용수 교수…안동시장선거 출사표

권용수 교수 출마에 4자구도 '흔들'

이재포 | 입력 : 2022/04/08 [14:24]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인수위 자문위원 권용수 교수

 

 

권용수(53) 건국대학교 행정학과 교수는 8일 마감되는 국민의힘 안동시장 선거 공천 신청서를 경북도당에 접수한다고 밝혔다.

 

그간 4명으로 압축되어 가던 국민의힘 안동시장 선거 후보 공천에 새로운 변수가 등장했다.

 

오는 6월 1일 지방선거 안동시장 선거 후보 공천에 권기창 안동대학교 교수, 권대수 전 대구경북중소기업청장, 권영길 전 경상북도 복지건강국장, 권용혁 전 김광림 국회의원 보좌관 등 4명에 권 교수가 안동시장 선거 출마가 기정사실화되면서 4자구도에서 5자구도로 판이 더 커졌다.

 

권용수 교수는 안동 출생으로 영문고등학교와 한국외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시라큐스대(행정학 석사)를 거쳐 뉴욕주립대에서 행정학 박사학위를 받은 이후 지난 2003년건국대 행정학과 교수로 임용돼 현재 행정학과 교수로 임용된 이후 대학에서 행정학과와 융합인재학과 교수로 재임하며 행정대학원장을 역임했다.


또한 한국인사행정학회장, 한국행정학회 부회장 등을 거쳐 이번 대선에서 윤석열국민캠프 기획총괄팀장,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공직신뢰협치위원장을 맡았고, 현재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인수위원회 자문위원을 맡아 국정 5년의 기틀을 다지고 있다.


권 교수는 8일 공천신청서 접수를 완료하고 이르면 내주 중 공식출마 기자회견을 연다는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