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해철 행안부 장관, 백신 접종 및 자치경찰 준비상황 현장 점검

1월 12일 청주상당보건소 및 충북경찰청 방문해 준비상황 청취 및 관계자 격려

이동은 | 기사입력 2021/01/12 [16:23]

전해철 행안부 장관, 백신 접종 및 자치경찰 준비상황 현장 점검

1월 12일 청주상당보건소 및 충북경찰청 방문해 준비상황 청취 및 관계자 격려

이동은 | 입력 : 2021/01/12 [16:23]

 

행정안전부


[미디어저널]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이 1월 12일 본격적인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자치경찰제 시범운영을 앞두고 관련 현장을 찾아 사전 준비상황을 확인했다.

먼저, 청주시 상당보건소를 방문해 충북도와 청주시의 코로나19 백신접종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방역 인력과 공무원 등 관계자들을 만나 격려했다.

전 장관은 백신 접종 준비상황 등을 보고 받은 자리에서 “우리보다 앞서 백신 접종을 시작한 해외 사례에서는 사전진찰 및 본인동의를 비롯한 절차적 준비 부족 등으로 신속한 접종이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며 “본격적인 접종에 대비해 지자체별 실정에 맞도록 조직과 인력, 대상자 선정, 접종절차 등 제반사항을 빈틈없이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고 특히 중앙-시도-시군구 간 긴밀한 협조체계를 바탕으로 신속하고 안전한 접종이 추진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충청북도경찰청을 방문해 충청북도와 충북경찰청의 자치경찰 시범운영 준비상황도 점검했다.

전 장관은 이 자리에서 자치경찰제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충북도와 충북경찰청의 긴밀한 협력이 필요함을 강조하며 “자치경찰제의 성공은 결국 치안의 질에 달려 있으므로 지역특성에 맞는 맞춤형 치안정책을 수립해 그 성과를 주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