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행정 교육협업기관 인재개발 온라인 세미나 개최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교육 전략과 발전 방안

이동은 | 기사입력 2020/10/14 [16:04]

관세행정 교육협업기관 인재개발 온라인 세미나 개최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교육 전략과 발전 방안

이동은 | 입력 : 2020/10/14 [16:04]

 

관세행정 교육협업기관 인재개발 온라인 세미나 개최

 

 관세청 관세국경관리연수원은 14일 코로나19에 대응한 비대면 교육 전략과 향후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관세국경관리연수원을 포함해 한국관세학회, 한국관세사회, 한국관세무역개발원, 국제원산지정보원, 한국AEO진흥협회 등 관세·무역 관련 6개 기관이 참여해 코로나19 이후 각 기관의 교육전략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이어 향후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 및 교수기법 개발을 위한 노하우와 민간 전문 교육기관의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실행 전략을 논의했다.

관세국경관리연수원은 올해 초 코로나19가 확산되기 시작하자 비대면 교육 솔루션과 프로그램 개발을 선제적으로 추진해 관세행정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을 차질없이 수행해 왔으며 이러한 경험을 유관기관과 공유했다.

관세국경관리연수원 등 6개 기관은 관세·무역 관련 교육의 획기적 변화와 질적 제고가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 하고 협업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상호발전을 위한 계기를 마련하자는 취지에서 교육협업을 위한 양해각서를 2019년 12월에 체결한 바 있다.

이날 세미나에서 조은정 연수원장은 “코로나19 이후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해 인재개발 전략을 공동으로 모색하는 것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관세·무역 유관기관간 교육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