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호 서울시의원, 한국노총 위원장으로부터 감사패 받아

성실한 의정활동 통해 노동계 발전 위해 노력할 터

장서연 | 기사입력 2019/12/13 [16:57]

이광호 서울시의원, 한국노총 위원장으로부터 감사패 받아

성실한 의정활동 통해 노동계 발전 위해 노력할 터

장서연 | 입력 : 2019/12/13 [16:57]
    이광호 서울시의원, 한국노총 위원장으로부터 감사패 받아

[미디어저널]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이광호 의원이 지난 12일 노동자의 권익신장에 헌신하고 노동존중사회의 실현을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노동조합총연맹 김주영 위원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이광호 의원에 따르면 한국노총은 지난 12일 한국노총 5층 웨딩홀 여율리에서 비정규직·미조직 노동자와 같은 취약계층의 권익을 보호하고 노동기본권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설립된 도심권·동남권 서울특별시 노동자종합지원센터 합동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각 계 노동자와 박원순 서울시장, 이용득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김주영 한국노총위원장, 서종수 서울노총위원장 등 약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이광호 의원은 도심권·동남권 서울특별시 노동자종합지원센터 설립 근거를 마련한‘서울특별시 노동자복지시설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조례 개정과 예산지원을 통해 노동자 복지증진과 처우개선을 위한 공로를 인정받아 김주영 위원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한편 이광호 의원은 노동계를 대변하는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시의원으로 노동자들의 이해대변기구인 ‘서울형 노동회의소’ 도입 주장과 ‘직장 내 괴롭힘 문제’에 대한 근절 대책을 제시하는 등 노동계의 민원해결사로 인정받고 있으며 ‘서울형 노동회의소’ 도입 추진을 통해 노동자가 존중 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감사패를 전달받은 이광호 의원은 “도심권·동남권 서울특별시 노동자종합지원센터가 취약 노동자의 상담과 노동법률 상담, 교육, 연구 등 종합적인 지원사업을 통해 소외된 노동자에게 든든한 힘이 되어주는 곳이 될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행복과 노동계 발전을 위해 열심히 하라는 격려로 알고 성실한 의정활동을 통해 산적해 있는 노동계 문제 해결에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성과를 이뤄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